뉴욕동창회 50주년 기념 음악회
동창회 설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5월 2일 New Jersey Performing Arts Center Prudential Hall 에서 열렸습니다. 10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하였고 이날의 공연에는 뉴욕합창단, LA 동창합창단, LA코랄 그리고 서울에서 예멜합창단이 참여하여 윤현주(67) 교수의 감독하에 아름다운 음악으로 축제의 밤을 장식하였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링크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뉴욕동창회 50주년 기념 축하 만찬크루즈
뉴욕동창회 50주년 축하 만찬크루즈가 5월 3일 Cloud Nine IV Yacht 에서 있었습니다. 모교에서 이화학원 정창용 이사장, 이화여고 박재옥 총동창회장, 김혜정 교장 선생님을 포함한 150여명의 귀빈을 모시고 맨하탄 야경을 즐기며 동창회 50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감사패 증정: 만찬 행사에서 동창회에서는 수고하신 동문들께 다음의 감사패를 증정하였습니다.
-
김수자(61): 1991년부터 뉴욕동창회 회장과 북미주 동창회 회장을 역임하셨고 2024년 뉴욕 동창회 50주년 기념 축하 행사위원장으로 동창회 발전을 위해 남다른 열정과 후원으로 기여하심.
-
전명혜(69), 신미영(75): 모교 재학생들에게 이화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미래를 향한 도약의 기회를 마련해 주기위한 재학생 미동부 탐방 프로그램 위원으로 열정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난 10년간 재학생 프로그램에 공헌.
-
박기원(62), 서재숙(64): 뉴욕동창회 50주년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기금 모금 위원장으로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동창회에 기여
-
이귀자(61), 조남천 장로: 2023년 4월 열린 화합의 이화여고 동문 미술전에 문화예술부 위원으로 많은 동문들이 동창회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데 헌신적인 노력으로 큰 기여를 하셨으며, 뉴욕 동창회의 역사를 사진으로 남겨주신 공로.
-
김유순(64): 2023년 4월 열린 화합의 이화 여고 동문 미술전에 문화예술부 위원으로 많은 동문들이 동창회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데 헌신적인 노력으로 큰 기여를 하심
-
김순희(76): 지난 20년간 뉴욕합창단 지휘자로 수고하시며, 뉴욕 동창회 50주년 음악회에 합창단을 위해 맡은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노력한 공
-
윤현주(67): 뉴욕동창회 50주년 축하 음악회 총감독으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이끌기 위해 맡은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노력한 공로
뉴욕 지역동문 소식
4월16일은 우리 맨하탄 2024년 봄나들이 날, 너무도 축복받은듯한 화창하고 화사한 날씨를 주셔서 즐겁고 최고의 봄 나들이가 되지 않았나 생각되며 참석한 동창님들과 함께 나눌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물론 이미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늘 우리 나들이의 발길을 부른 곳들은 "맨하탄에 이런 곳들이(?)"라고 느껴지는 곳이었다 생각되네요. 예쁘고 화사한 봄꽃들로 아기자기하게 장식된 Little Island 의 이곳저곳 전경을 감상한 후 Island 안 Outdoor cafe에서 선후배간에 정겹고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점심식사를 마친후 봄꽃들로 장식된 아름다운 High Line으로 이동, 너무도 화창한 날씨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이 우리들과 같은 즐거운 High Line 산책을 하고 있었지요. Hudson Yard를 거쳐 최근에 open됐다는 Moynihan Connector를 마지막으로 즐겁고 행복했던 나들이를 마감하였습니다.
협조해 주시고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신 동창님들께 고마운 마음 다시한번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이채임 드림
기타 동창회 소식
-
모교에 기금 전달: 2024년 동창회가 설립50주년 행사를 준비하며 발생한 기금에서 2만7천불을 이화장학재단에 그리고 5,150불을 유관순 기금으로 전달하였습니다.
-
장학금: 동창회는 유관순 열사의 조카 딸 유혜경 사모의 앞으로 남은 2년간의 신학대학 수료과정 동안 일년에 1000불씩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2024동창회 피크닉: 오는 9월 둘째주 화요일인 9월10일 11시에 Alpine Pavilion Picnic Area 에서 동문야유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피크닉은 지난 50주년 행사에 도움을 크게 주신 동문들께 감사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동창회에서 마련합니다. 많은 동문들께서 참석하셔서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여흥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2024 재학생 프로그램: 뉴욕동창회에서 실시하는 재학생 프로그램에 이지원과 황지형 학생이 참가하여 지난 2월20일 부터 28일까지 뉴욕과 보스턴을 탐방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취지대로 해외에 나가보지 못한 학생들을 초청해 이곳에서 자신들의 관심분야를 돌아보게 하고 선배들의 격려를 받으며 꿈을 키워가는 것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버겐 아카데미에서 또래의 학생들과 하루 수업을 같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빡빡한 스케쥴이었지만 동창회가 제공할 수 있었던 보람있는 일이었습니다.
-
세금공제 혜택: 동창회가 501(C)3 비영리 단체로 등록이 되었기 때문에 이화여고 대뉴욕지구 동창회에 기부하시는 후원금은 세금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2023년도에 대한 세금 혜택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해가 지나기 전에 수표에 EWHA HS DONGCHANG FOUNDATION INC를 기입하여 후원하시면 연말에 세금 공제서를 받으시고 그것을 세금보고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동창회 설립 50주년 행사를 위한 pledge 를 하신 다음 2024년에 발행하실 후원금에 대하여는 2024년 세금 공제 혜택을 받게 됩니다. 본인의 필요에 따라 혜택 연도를 결정하시고 후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대표님들께 알림
-
기대표님들께서는 이번 동창회 50주년 기념 책자 발행에 각 동기별 축하메시지와 함께 동기 단체 사진을 실을 예정이오니 준비된 파일을 서수경 부회장께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수경 201-647-4099 suhdesign@gmail.com )
-
현재 혹시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임명되었다고 생각하여 기대표 활동이 사실상 수면상태인 80 90 학번의 기대표 동문께서는 이화동창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그리고 2024년에 있을 동창회 설립50주년 만찬과 음악제 준비를 위하여 시간을 내어 관심을 가지고 도와 주실 수 있는 다른 동문을 추천하여 동창회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8090은 동문 숫자가 많지 않아 기별로 하기보다는 약 10명 내지 15명의 선으로 기를 분할하여 대표를 선출해주시는 것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의문이 있으시면 최성희(80) 부총무와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성희 516-680-9198 sunghui.stacy@gmail.com